본문 바로가기
일상

천안 불당동 한식 술집 맛집 - 한븟 간 후기 2022

by 겉바속촉ESFJ 2022. 9. 20.
728x90

저저번 주 9월 8일 목요일에 맛집이라고 소문나서 웨이팅 없이는 못 가는 천안 불당동 한식 술집 한븟에 다녀왔습니다. 헬스 갔다가 집에 와서 웨이팅 걸어놓고 옷 갈아입고 다녀왔습니다. 주말에 웨이팅이 심하다던데 목요일에 가니까 조금 기다리고 바로 들어갔습니다.

 

 

한븟

주소 : 충남 천안시 서북구 불당 30길 7-5 불당동 1771번지

전화번호 : 010-7442-2412

영업시간 : 새벽 2시까지, 매주 일요일 휴무

한븟 식당의 입구, 입구쪽은 나무문이고 나머지는 통유리로 이루어져있다
한븟 입구

불당동 한식 술집 한븟 이용시 유의사항

 

1. 매장이 크지 않아서 1차에 가셨을 때 미리 웨이팅을 걸어놓으시고 웨이팅 상황 보시다가 이용하시길 권합니다. 평일이 아닌 이상 웨이팅 시간이 길어지고 주말에는 2시간 이상 기다리실 수도 있습니다. 웨이팅은 "테이 블링" 어플 이용하시면 됩니다.

 

2. 매장 내부 구조상 4인 이상은 이용이 불가합니다. 

한븟 식당 내부 인테리어를 보여주는 사진, 내부가 협소하다
매장 내부 인테리어

사진에서 보시는 것처럼 매장내부가 크지가 않습니다. 특히 가운데 자리는 테이블이 붙어있는데 전 처음에 단체 손님인 줄 알았는데 테이블이 붙어있는 것뿐, 다 다른 일행이었습니다. 마치 합석해서 먹는 것처럼 보였습니다. 그래서 창가 자리 쪽이 편하고 좋습니다.

 

3. 매주 일요일은 정기 휴무입니다.

 

이용 후기

한븟은 한식 술집인데, 한븟의 뜻이 한국 부엌입니다. 가게명처럼 한식 메뉴와 한식에 어울릴만한 주류를 파시는데 음식들이 하나같이 맛이 있어서 근래에 가본 술집 중에서 제일 마음에 들었습니다. 

식당 테이블 위에 막걸리와 휴대용 가스레인지, 그릇등이 놓여있다
테이블 세팅

저는 메인메뉴 두 개와 사이드 메뉴 하나, 그리고 호랑이 막걸리(6,000원), 벌꿀 사리(개당 2,000원)를 주문했습니다. 헬스 끝내고 간 거라서 배가 고파서 좀 무리해서 시킨감이 있었습니다. 두 분이서 가시는 분들은 1차로 가시는 거면 메인 1, 사이드 하나 정도면 될 듯하시고 2차~3차로 가신분들은 그냥 메인 1개에 술 드시면 적당할 것 같습니다.

종업원이 벌꿀집을 가져와서 잘라서 컵에 담아주고 있다.
벌꿀집에서 잘라주는 벌꿀사리

벌꿀 사리를 시키면 저렇게 가져옵니다. 벌꿀집이 엄청 신선해 보이고 신기합니다.

벌꿀집에서 잘라낸 벌꿀사리가 컵에 담겨 있는 사진
벌꿀사리

벌꿀 사리는 생각보다 큽니다. 막걸리랑 잘 어울려서 좋아요

 

 

 

벌꿀사리가 들어있는 잔에 막걸리를 부어논 사진
벌꿀사리에 막걸리를 담아 먹는다

막걸리를 담가놓으면 벌꿀과 섞이면서 달달해집니다. 저는 두병을 먹었는데 먹는 동안 꿀이 사라지거나 하진 않았습니다. 하나 시켜놓으면 생각보다 오래 먹을 수 있습니다.

고기전골이 담겨있는 그릇 사진
스지전골

메인 메뉴 스지 전골(28,000)입니다. 스지와 사태를 한우 사골에 4시간 이상 끓인 보양식 전골요리라고 합니다. 가격에 걸맞은 맛이었습니다. 2차 이후로 오시면 이거 하나 시켜서 술 드시면 좋아요. 양 많습니다.

간장 양념이 된 삼겹살이 그릇에 담겨있다
통삼겹 간장구이

메인 메뉴 두 번째 통삼겹 간장구이(25,000)입니다. 겉바속촉입니다. 엄청 부드럽습니다. 대신 식으면 질겨지기에 시키시면 이 메뉴부터 드시고 다른 거 드시길 권합니다.

 

결론

웨이팅이 있지만 분위기와 맛이 있어서 감수하고 갈만합니다. 술도 막걸리뿐만 아니라 증류주(동해 소주, 명랑 스컬, 서울의 밤, 황금보리소주, 도원결의 순)와 약주(밤꽃 향기, 오메기술, 니모메)등 다양합니다. 한국 부엌이라는 한식 술집답게 음식도 다양하고 맛도 있어서 시간이 날 때 또 방문하려 합니다. 

 

댓글